겟 스마트(Get Smart)는 미국의 코미디 텔레비전 시리즈로, 1965년부터 1970년까지 방영되었다. 이는 멜 브룩스와 버크 헨리(Buck Henry)가 공동으로 창작했으며, 주요 등장인물인 맥스웰 스마트(Maxwell Smart, 요원 86)는 배우 돈 애덤스(Don Adams)가 연기했다. 이 시리즈는 냉전 시대를 배경으로 한 스파이 코미디로, 주인공 매스웰 스마트가 비밀 첩보 조직 'CONTROL'의 요원으로서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을 다룬다.
맥스웰 스마트는 서투르고 어리숙한 성격에도 불구하고 운 좋게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인물로, 그의 파트너 요원 99(Agent 99)는 바버라 펠던(Barbara Feldon)이 연기했다. 시리즈는 다양한 첩보 장비와 유머러스한 상황을 활용하여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. '겟 스마트'는 총 5시즌으로 구성되었으며, 138개의 에피소드가 만들어졌다.
이 텔레비전 시리즈의 인기는 후에 두 편의 영화와 몇 개의 리부트 시리즈를 탄생시키기도 했다. 첫 번째 영화는 1980년에 제작된 'The Nude Bomb'였으며, 두 번째 영화는 1989년에 방영된 텔레비전 영화 'Get Smart, Again!'이었다. 1995년에는 새로운 캐스트로 리부트 시리즈가 잠시 방영되었고, 2008년에는 현대적인 리메이크 영화 '겟 스마트'가 스티브 카렐과 앤 해서웨이 주연으로 개봉되었다.